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뀨뀨's 주식 매매일지] 불굴의 아이에이(038880) 매수!!

by 와인따봉 2022.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뀨뀨스입니다. 

주식 매매일지의 첫 글인데요,, 

주식에 대해 제가 분석가도 아니고 뭘 잘 알지도 못하지만

주식을 어느덧 10년정도 했네요!

 

첫번째 시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종목입니다!

아이에이라는 종목이에요!

 

큰돈으로 주식을 하는건 아니지만 아이에이 종목으로 제가 2~3백만원은 번것 같습니다!

단기 스윙으로 자주 애용하는 종목입니다.

 

주로 1,000원 부근에서 지지를 해주는데 

왠일로 900원대로 내려왔길래 소액 100만원 담아봤습니다.

 

매수가는 997원이구요, 현재가는 1,030원입니다.

 

 

저 동그라미 부분에서 2번의 수익을 거두었는데요, 

지금와서 보니 제 생각에 매집의 흔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거래량이 많이 부족하지만 박스권 안에서 흔드는 모습들을 보여주는게 

왠지 점점 매집을 진행하는것이 아닌지 의심이 되네요!

 

저는 일단 1차 매수만 할 계획입니다.

보시다시피 2년 평균선인 448일선이 처음으로 깨졌다 돌아오는 부분이라 

어느정도 지지 후 거래량이 뒷받침 된다면 2차 매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이에이는 전력반도체모듈, 전력제어, 반도체, 자율주행, 수소차 등과 엮여있는 종목입니다. 

꾸준히 매출액도 일정부분 나와주고 있고 영업이익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를 해보시구요

 

저는 950원을 손절가로 잡고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심리적 지지 가격인 1,000원과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회복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생각이 들어 잡아본 손절 가격입니다.

 

아이에이로 수익이 난다면 수익 공유하고 다시한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은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매매는 본인의 판단이며,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